알림소식

함평군소식

함평군 이달 15일까지 지역특화품목 영농기술교육 실시
글쓴이 : 함평귀농귀촌협의회 작성일 : 2020-07-06 09:53 조회 : 565
파일


함평군(군수 이상익)은 이달 15일까지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.

작목별 전문지도사 23명과 전문가 14명을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농업인 700여 명을 대상으로 각 읍면별 마을시정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진행된다.

올해 교육은 생산비 절감 기술 등 각 작목별 고품질 생산기술을 중심으로 총 34회에 걸쳐 진행된다.

특히 지역특화품목에 대한 신기술 실용화 방법과 농가별 1:1 현장 컨설팅도 병행 실시된다.

군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교육대상자들을 최대한 분산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, 안전거리 확보, 교육장 소독 등 당국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.

군 관계자는 “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매 하절기마다 작목별 맞춤형 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”며, “특히 올해는 겨울철 이상고온 등으로 각종 병해충이 창궐할 것으로 보고 관련 예찰활동과 병해충 방제 교육에도 중점을 둘 생각”이라고 말했다.

한편 군은 본격적인 현장영농교육에 앞서 지난 1일 교육을 실시할 강사진을 대상으로 벼, 고추 등 작목별 주요현안과 농작물재해보험, PLS(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), GAP 등의 핵심영농정책들을 교육했다.